[단독] 위안부 할머니 53명 노벨평화상 추진

글쎄...노벨상이라는 취지와 맞나 싶다. 노벨상이 아니어도 충분히 다른 방안이 많을 것이고, 정치적으로 이용되는게 아닌가 싶은데. 세월호 희생자분들을 의사자 지정하는 것과 같은 맥락이라고 본다. 전혀 맥락과 취지가 어울리지 않는다. 차라리 노벨상 추진할 노력으로 국회와 정부에 적극적인 대응을 요구하는 게 현실적이라고 보여지는데.

노벨평화상이.뭔지는알고 저러냐? 위안부할머니들 안타까운건 맞는데 막 갖다붙이네. 머리맞대고 생각한게 저런수준이라니.. 개한심하네.세계사람들이 뭐라고할까모르겠다. 괜히 할머니들 욕먹이지말아라.답도없다 진짜.쓰잘데없는데 헛짓거리하고 앉았네.창피하다

노벨상 일본로비 때문에 이뤄지긴 힘들겠지만 후보로 언론등에 거론되는 것 만으로도 의미있을듯

아닌건 아닌거다 안될껄 뻔히 보이는데 그걸 이용하는 집단이 의도가 의심스럽다.

왜 일본이 위안부 배상을 거절하고 이미 해결했다고 그러는줄 아는가? 박정희 대통령때 전쟁 배상금으로 이미 해결 봤다고 생각하는거 이기 때문임. 그때 배상금 주는 대신에 추후에 문제를 제기 하지 않는다고 했기 때문이지. 위안부만 문제였던가? 수만은 남자들 강제노역으로 끌려가서 죽도록 일만하다가 죽은사람도 부지기수이고 생체실험으로 죽은사람들 또한 있다. 이런 일제의 만행을 그때 대통령이 경제발전 한답시고 돈받고 퉁친거지. 결국 모든 돈이 경제산업하는데 들어갔고 배상은 없어진게 된거지. 결국엔 대한민국 정부가 나라를 잃어버린 책임으로 위로금을 줘야함과 동시에 일본에 책임을 물어야함. 지금 80넘은 할머니 개개인이 무슨힘이 있어서 일본 정부와 싸운단 말인가?

김대중 대통령님 노벨평화상 받을 때 한국 특정지역에서 주지말라고 대량의 우편이 날라오고 돈으로 노벨평화상 받는다고 한국 특정언론에서 보도하는것 때문에 한국에는 앞으로 노벨상 안 준다고 했던거 같습니다.

아베야 그냥 우리할머니들 앞에 무릎한번 꿇으면 다 끝나는거란다. 그럼 너의 이미지도 엄청 좋아지고 전세계에서 너한테 이목이 집중되는데 너는 그걸 모르니.... 너의 그 작그만한 존심 지킨다고 그렇게 하면 안된단다..

이런 식으로 이벤트성 여론몰이 참 보기안좋다. 우매한 국민들 농락하기엔 딱 좋은 모토네. 근데 위안부할머니들이 원하는 게 과연 저런 걸까? ㅉㅉ

근데 이건 아닌듯... 아무리 안타까운 일이었지만, 이게 평화랑 무슨 상관임? 차라리 사기로 타낸 김대중은 그래도 국가간의 평화를 위했다고 가정이라고 가능하지, 위안부가 안타까운 사건이긴 하지만 평화랑은 상관 없지 않나요?

아니 취지가 어긋나잖아. 이렇게 무리하게 떼쓰는건 저분들의 이미지에만 흠집을 내는 꼴이야. '떼 쓰는 사람들' 이라는 부정적인 이미지가 입혀지는 순간 그냥 끝이라고. 진실된 사과를 받도록 최선을 다해야지 뭔놈의 노벨평화상에 추천을 하고있냐. 에휴..

그들이 한 게 뭐있냐고? 그들의 존재로 우리가 얼마나 전쟁 속에서의 약자들 인권을 곱씹게 만드는지.. 또한 그들이 사회에 나와 자신들의 상상을 뛰어넘는 상처들을 고백해왔는지.. 그것을 여성인권운동을 실천하면서 더 나은 미래를 만들기 위해 행동으로 옮겼었는지. 조금만 알아도 그딴 말은 못 꺼낼거다.

뻘짓하지마라, 위한부할머니들의 억울함이 널리 알려지고 일본의 반성업는태도는 지탄받아야 마땅하지만, 뭘 가지고 노벨평화상을 운운하는거지? 노벨평화상의 의미가 뭔진 알고 추진을 하는거냐? 위안부 할머니들이 강점기때 일본과 일본군에게 피해를 입은게 노벨평화상의 이유냐? 어설프게 되도 않는거 추진한다고 힘뺴지말고 일본한테 올바른사과와 보상에 대해서 주장을 하란말이다.

유독 일제강점기 피해자들은 남녀 나이불문으로 피해 입으신분들 많은데 왜 유독 위안부 분들만 피해자다 식으로 언론 플레이하는거지 그 시대 남자들도 강제 노동 말할 수 없는 피해 당한건 마창가지 아닌가? 꼭 성적으로 피해 당해야만 나라가 알아주는거?

일본이 있어 우리나라가 이만큼 잘사는거다 박정희 친일파인건 알겟지 친일하면서 나라 팔아먹으면서 일본에서 돈 받고 그걸로 일어선거다 만약 일본이없었으면 생각하기도싫네 ㅠ 친일파가 괜히 잘살앗던게아님 오늘날 그분들없엇음 아직도 찌들어살겟지 또, 차라리 일본의 지배하에 살아서 일본이됫었으면 더 잘살았을지도 괜히 나라 되찾아서 더 못살게된듯

참 어이없다 욕들어도 할말은 하자 대중이 노벨평화상 양심 있으면 반납해야 하고 위안부 할머니들이 노벨평화상하고 무슨 상관 있냐?? 이럴수록 국제적 시선은 한국은 비정상적인 사고가 난무한다고 볼것이다

제 짧은 생각에는..... 그냥 일본위안부 피해자일뿐이지 노벨평화상의 취지와는 맞지 않은거 같아요. 그냥 냉정하게 생각해본것뿐입니다. 다만 일본의 만행 위안부 문제가 세계에 널리 알려졌으면 하네요

음....우리나라도 이고통을 알기에 이링크 하나 올립니다..... 우리또한 일본과 같은 잘못을 져지른걸아시나요?...우리의 잘못을 먼저 인정하고 사과해야 당당히 우리의 주장을 펼칠수 있을것같네요....저도 이걸최근에 접하게 되어서 상당히 놀랏습니다. 우리가 당한것만 기억하지 우리가 져지른일은 나몰라라 하는건 아닌것같아 이링크를 올립니다.
베트남전 성폭력 피해자들이 증언한다

이건 또 뭔 황당한 발상임? 노벨평화상? 눼미..나역시 일본제국주의 만행에 치를 떠는 사람이지만 이건 아니지..노벨 평화상? 잘했다고 주는거야? 아니면 평화를 지켜서? 뭐로? 그런데다가 힘빼지말고 아버.새키.한테 일본 극우 새.키들한테 무릎꿇고 사과 하라고 세계인들이 보는 책자를 만들어 실어라. 원별..

이건 아닌거 같음. 국제망신 당하기 딱임 그분들은 피해자이지 세계평화를 위해 기여한 바가 있는건 아니죠 정신차리세요 국내 법조·외교계 여성단체 관계자분들

노벨 평화상( - 平和賞, 스웨덴어: Nobels fredspris, 노르웨이어: Nobels fredspris, 영어: Nobel Peace Prize)은 스웨덴 출신의 기업가이자 발명가인 노벨의 유언으로 만들어진 5가지 부문 중의 하나인 노벨상이다. (나머지 부문에는 화학, 물리학, 생리학·의학, 문학이 있다. 경제학상은 1968년 스웨덴 은행에 의해 신설되었다.) 1901년부터 매년(몇몇 예외 존재) 국가간의 우호, 군비의 감축, 평화교섭 등에 큰 공헌이 있는 인물이나 단체에게 주어진다.

너희 부모님 성강간 당해도 노벨상 추진할래? 방송에 강간당한 부모님 얼굴 나오게 하고싶냐? 어머니가 90먹어도 여자다 조용히 살게 놔둬라 이건 말이다. 부모님 강간당한 자녀들이 추진해야 될거야. 부모강간 자식이 추진해질까? 못하겠지 만약 한다면 홀로 개자식 이라할걸 부모님은 위안부할머니.자식은 대한민국인데 미친짓 그만하고 남는여생 혜택이나 잘해드리자 이걸 노벨상이라고 추진한 멍청한 대가리님들아.

아무리 해도 이건 아니잖아. 위안부 할머님들이 닐슨 만델라처럼 인종차별 타파를 위해 일하신 것도 아니고 테레사 수녀처럼 가난한 사람들을 위해 몸바친 것도 아닌데, 그분들은 일제시대 일본에 의한 억울한 피해자이시고, 충분한 보상 및 사과를 일본한테 받아야되는 것은 맞지만, 그분들이 몸을 바쳐 세상을 위해 헌신하신 건 아니잖냐. 생각 좀 하자.

위안부할머니들 불쌍하시긴 하지만... 노벨평화상은 뭔개소리냐... 진짜 할말이없고 한심하다... 제발 생각좀만 하고살자 여성님들아ㅠㅠ